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주문은 자유게시판이나 eunhyesa@hanmail.net 보내주시고 전화주세요.

겨자씨
제목 겨자씨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09-08-28 18:24:10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253
  • 평점 0점
 헬라어 '시나피스'(sinapis)는 분명하게 겨자를 의미한다.

구약성서에는 언급되어 있지 않은 이 겨자는 오직 예수님의 비유 가운데서 발견되는데, 천국은 마치 겨자씨와 같다는 비유 (마 13:31-32, 막 4:30-32, 눅 13:8-19)와 그리고 믿음에 대한 비유 (마 17:20, 눅 17:6)에서 이다.

이 시나피스(sinapis)라는 겨자에서 열리는 겨자씨는 "땅 위의 모든 씨보다 작은 씨"지만 "공중의 새들이 깃들일 만큼 큰 나무가 된다."고 하는 하늘나라의 비유에 대한 매개체로 이용되었다.


이스라엘에는 여러 종류의 겨자가 있는데 그중에도 야생겨자(sinapis arvensis)와 백겨자(sinapis alba) 그리고 흑겨자(brassica nigra /사진)가 그 대표적인 것들이다.

이들은 모두 겨자과(crusiferae)에 속하는 것으로서 노란 꽃을 피우며, 네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고, 위에서 바라보면 그 꽃의 모양이 십자형을 띠우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백겨자 (white mustard / sinapis alba)와 흑겨자 (black mustard / brassics nigra)는 지중해 지역과 중동지역에서 기원하였으며, 2000년 이상 경작 되어져 왔다.

또한 이 겨자들은 고대로 부터 기름을 채취하거나 식용, 약용으로 이용 되어져 왔다.
신약 성서에 기록된 예수의 비유 가운데 나오는 겨자씨이렇게 많은 겨자들 가운데 아마도 흑겨자일 것이다.

그 이유는 이 흑겨자는 다른 종류의 겨자들과 비교해 볼때 경우에 따라 2 m 이상 자라는 키가 가장 크고, 갈릴리 지역에서 많이 자라며, 뿐만 아니라 그 씨앗의 크기가 비유의 내용과 비슷하게 직경 1mm 정도로 아주 작기 때문이다.



이 나무에서 긴 대롱 같이 생긴 노란 꽃이 여름 기간 동안 피며, 나무의 크기는 2 m 이상 자란다. 그 씨앗은 마치 '먼지알' 처럼 아주아주 작게 생겼다.

정원무덤(Garden Tomb)에 가보면  꽃그림과 씨앗을 코팅까지 해서 책갈피로 쓰도록 상품화 해 놓고 있다.


겨자씨는 비록 담배씨 5/1정도의 작은 것이지만 다 자라면 새들이 와서 앉을 정도로 큰 관목이 된다. " 나물보다 커서 나무가" 된다는 것은 그 씨에 비하여 굉장히 커진다는 것을 강조한 표현이다.

 

본사에서는 겨자씨를 넣은 핸드폰줄, 열쇠고리,책갈피를 제작하여 판매합니다.

 

겨자씨를 볼때마다 나의 믿음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